SSG닷컴, 1030세대 소비자 확보 속도
SSG닷컴, 1030세대 소비자 확보 속도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1.26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오전 10시 '언더마이카 ABABELL 항공점퍼' 드롭 판매
언더마이카 'ABABELL 항공점퍼'[이미지=SSG닷컴]
언더마이카 'ABABELL 항공점퍼'[이미지=SSG닷컴]

SSG닷컴은 26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 동안 국내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 ‘언더마이카(Undermycar)’의 ‘ABABELL MA-1’ 재킷을 한정 수량 단독으로 판매한다.

SSG닷컴은 지난해 12월 출시 30초 만에 준비한 세 자릿수 물량이 완판됐던 ‘발마칸 코트’ 인기를 재현하기 위해 간절기 시즌 인기 아이템인 ‘엠에이원(MA-1) 항공점퍼’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도 지난 1차 판매와 동일하게 정해진 시간 일시적으로 판매하는 ‘드롭(Drop)’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준비한 재고가 모두 소진되면 판매는 조기 종료된다.

‘ABABELL MA-1’ 재킷은 오직 SSG닷컴 출시를 위해 특별 제작된 상품이다. 어두운 녹색 계통의 ‘발삼 그린(Balsam Green)’ 색상을 적용했으며 항공점퍼 고유의 형태를 살리되 지퍼나 단추 등 부자재에서 언더마이카의 재치 있는 디자인을 곳곳에 반영한 점이 특징이다.

또 앞면 가슴과 등판, 소매에는 붙였다 뗐다 할 수 있는 벨크로(찍찍이) 장식을 더했으며 전반적으로 오버사이즈 피트로 제작해 여유 있는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다.

SSG닷컴이 언더마이카처럼 강력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와 협업을 늘리는 이유는 개성을 중시하는 MZ세대를 유치하는 데 직접적인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 언더마이카 1차 완판 당시 구매자의 약 80%는 10대부터 30대 사이에 집중돼 있던 것으로 나타났다.

또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위주로 진행한 ‘뉴노멀클로짓(New Normal Closet)’ 기획전에 참여한 ‘간트’, ‘리이’, ‘인스턴트펑크’ 등 65개 브랜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SSG닷컴은 앞으로도 그 동안 소개되지 않은 국내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와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 10~30대 유입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신세계백화점 등 관계사와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는 것 역시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임성대 패션MD팀 파트장은 “언더마이카를 시작으로 올해 약 500개에 달하는 국내 디자이너 패션 브랜드를 발굴해 입점시킬 계획”이라며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명품부터 트렌디한 브랜드까지 모두 망라해 독보적인 패션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