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라스락, 환경보호 이벤트 '용기내 픽업챌린지' 실시
글라스락, 환경보호 이벤트 '용기내 픽업챌린지' 실시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2.01.1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페인 참여자 50명 픽업용기 증정
글라스락 용기내 픽업챌린지 이벤트. [이미지=SGC솔루션]
글라스락 용기내 픽업챌린지 이벤트. [이미지=SGC솔루션]

SGC솔루션은 글라스락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용기내 픽업챌린지’ 환경보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용기내 픽업챌린지는 음식 포장으로 발생하는 불필요한 일회용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고 건강한 다회용기 사용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글라스락이 지난해부터 진행하고 있는 ‘노(No) 플라스틱, 예스(Yes) 글라스!’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글라스락 용기내 픽업챌린지는 ‘글라스락 픽업용기’를 비롯한 다양한 다회용 용기를 지참해 음식·음료를 담는 모습을 찍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는 오는 2월11일까지 진행된다. SGC솔루션은 이벤트 참여자 중 총 50명을 선정해 △글라스락 픽업용기 떡볶이·족발용 2리터(ℓ) △글라스락 픽업용기 찜·탕용 3.7ℓ △글라스락 픽업용기 조각케이크용 2.5ℓ 등 3종 중 1가지 제품을 증정한다.

글라스락 픽업용기는 일회용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여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음식을 더 위생적으로 담을 수 있는 다회용 포장용기다. 제품은 포장주문 수요가 높은 음식뿐만 아니라 케이크 등 디저트류도 담아올 수 있도록 알맞은 용량으로 선보였다.

제품은 SGC솔루션 국내 소재 공장에서 생산된 ‘메이드 인 코리아’ 유리용기로 충격과 열 둘 다 강한 글라스락 고유의 내열강화유리 소재로 제작됐다. 제품은 운반 시에 떨어뜨리거나 부딪혀도 쉽게 깨지지 않으며 뜨거운 음식을 담아도 유해물질 우려가 없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뚜껑에 튼튼한 손잡이가 있어 양이 많거나 국물류가 많은 배달음식을 포장해올 때도 운반이 편리하다.

임광빈 SGC솔루션 본부장은 “새해를 맞아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소비자들의 새해 첫 다짐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건강한 다회용기를 통해 참여하는 ‘용기내 픽업챌린지’ 이벤트를 올해도 마련했다”며 “글라스락이 추구하는 필환경 메시지를 전하고자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fro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