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재)동산장학재단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계명문화대, (재)동산장학재단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1.10.1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계명문화대)
(사진=계명문화대)

계명문화대학교는 지난 7일 문화관 대회의실에서 ‘2021학년도 (재)동산장학재단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수여식은 박승호 총장과 장학생 15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재)동산장학재단을 대신해 박승호 총장이 학생들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했다.

성적이 우수하고 타의 모범이 돼 이번 (재)동산장학재단 장학생으로 선발된 계명문화대학교 학생 15명에게는 1인 150만원씩 총 225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재)동산장학재단은 동산 신태식 박사의 유지를 계승·발전시키고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1993년 6월 신일희 박사(현 계명대학교 총장)가 설립했다.

지금까지 (재)동산장학재단은 우수인재 양성은 물론 학술 진흥을 위해 각종 장학금과 연구비를 지급하며 다양한 학술 자선사업도 함께 수행해 오고 있다.

박승호 총장은 “(재)동산장학재단의 장학금 전달 취지에 맞게 학생들이 우수한 전문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학에서도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교내외 장학금 유치 등의 노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장학혜택을 부여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신입생들을 위한 장학금 혜택도 대폭 확대해 2022학년도 정원내 전형 최초합격자 전원에게 수업료 50%, 추가합격자 전원에게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또한 평생학습자(만 25세 이상) 경우 전학기 수업료 50% 감면과 입학학기 학습디딤돌 장학금 10만원을 추가로 지급한다.(간호학과 제외, 평점 3.0이상 유지 시)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