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서류 스마트 제출 등 모바일 서비스 확대
교보생명, 서류 스마트 제출 등 모바일 서비스 확대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09.2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임장·인감증명서 없이 대리인 지정…계약 해지 등 업무 처리
스마트 위임서비스_필요서류 스마트 제출서비스
'모바일 스마트 위임' 서비스와 '필요서류 스마트 제출' 서비스.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이 언택트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모바일 스마트 위임'과 '필요서류 스마트 제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모바일 스마트 위임 서비스는 수익자가 모바일을 통해 대리인을 사전에 지정하면 위임장과 인감증명서 등이 없어도 대리인이 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에 따라 대리인은 교보생명 고객플라자에 방문해 일반보험금 신청과 보험계약대출·계약해지·중도인출 신청, 자동송금 서비스 등록·변경 등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향후 스마트 위임 적용 업무는 단계적으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모바일 스마트 위임 서비스는 접수일로부터 5영업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이후에는 자동취소된다. 본인이 직접 스마트 위임 신청을 해지할 수도 있다.

필요서류 스마트 제출 서비스는 콜센터를 통해 보험 업무를 처리할 때 필요한 구비서류를 고객별 모바일 URL을 통해 간편하게 제출하는 서비스다.

고객이 전화로 보험 해지와 생존보험금 신청, 기타소득세·연금소득세 환급 등 업무를 상담하면 콜센터에서 해당 금융거래에 필요한 서류를 안내하는 모바일 URL(알림톡)을 발송한다.

고객은 알림톡에서 '구비서류 등록하기 확인'을 클릭한 후 본인 인증을 거쳐 쉽고 편리하게 필요서류를 제출할 수 있다. 서류는 사진 촬영 후 첨부하면 된다. 제출된 서류는 적정 여부를 확인한 후 곧바로 지급 처리가 진행된다.

qhfka7187@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