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안녕한 2021 추석' 캠페인 펼쳐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안녕한 2021 추석' 캠페인 펼쳐
  • 김병식 기자
  • 승인 2021.09.24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풍물거리 일대 명절맞이 안녕 캠페인 및 안전사고 예방 활동 펼쳐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안녕한 2021 추석”캠페인( 상주풍물거리 일대) 사진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안녕한 2021 추석”캠페인( 상주풍물거리 일대) 사진

 

경북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7일 해피바이러스봉사단과 상주시재향군인여성회 회원 20여 명과 안녕한 명절보내기 문화 확산을 위해 풍물거리 일대에서 명절맞이 안녕 캠페인을 펼쳤다.

해피바이러스봉사단은 풍물거리 일대에서 시장을 찾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몸은 멀지만 마음은 가까이 등 다양한 문구가 새겨진 피켓을 들고 코로가19 극복을 위해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또, 상주시재향군인여성회는 어르신들의 안전한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버스 승‧하차 도움(짐 들어드리기, 손잡아드리기), 버스 시간 및 행선지 알림, 버스 정류장 소독을 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 활동을 펼쳤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시민들에게 장바구니와 마스크를 나눠주며 코로나19 시대에 마스크 착용과 환경을 생각한 행동실천의 중요함을 알렸다.

정하선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장은 “안녕한 명절을 보내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시민들도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행복하고 안전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