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개최…"일상 속 성평등 콘텐츠에 담아봐요"
강서구,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개최…"일상 속 성평등 콘텐츠에 담아봐요"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1.09.23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평등 메시지 담은 사진·웹툰·동영상 공모
양성평등에 대한 사회적 관심, 공감확산 기여

서울 강서구가 성차별 없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섰다. 구는 오는 10월15일까지 양성평등을 주제로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

23일 구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양성평등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인식을 높이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공모는 사진, 웹툰, 동영상(UCC)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지역, 나이에 관계없이 양성평등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콘텐츠는 △학교, 직장, 가정, 일상, 미디어 등에서의 성평등 △성 역할 고정관념 탈피, 일‧가정 양립, 생활 속 양성평등 사례 △가정폭력, 성폭력, 데이트 폭력, 사이버 성범죄 예방 등 양성평등과 관련된 내용이면 된다.

사진은 1920*1080픽셀(FULL HD)의 이미지 파일 형식(jpeg)으로, 웹툰의 경우 1컷 툰, 그림일기, 포스터 등이 포함되며, 가로 1200픽셀(약 15cm) 이상의 이미지 파일형식(jpeg)으로 제출하면 된다.

동영상(UCC)은 3분 이내로, 해상도 1920*1080픽셀 이상의 mp4 파일로 제출해야 한다.

응모는 1인당 1작품만 할 수 있으며, 응모작을 신청서, 서약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홈페이지-소식광장-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에 필요한 서식도 내려받을 수 있다.

구는 응모작을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1, 2차로 나누어 심사하고, 11월 중 3개 부문을 통틀어 대상 1개, 부문별 최우수상과 우수상 각각 1개씩, 총 7개의 우수작품을 선정 수상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1명 100만 원, 최우수상 3명(부문별 1명) 각 20만 원, 우수상 3명(부문별 1명) 각 1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구는 수상작들을 양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한 구정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polk8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