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지원청, 조달파워 블로거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교실 운영
진주교육지원청, 조달파워 블로거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교실 운영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1.09.1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달계약의 모든 것, 청렴 계약교실에서 알려드려요
계약교실사진/진주교육청
계약교실사진/진주교육청

경남도 진주교육지원청은 13일과 16일 관내 학교 계약담당자 135명을 대상으로 ‘조달파워 블로거’와 함께하는 계약 연수를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교실은 조달파워 블로거 운영자 유정식 강사를 특별히 초빙하여, 흥미롭고 유익하게 구성한 나라장터 실무와 종합쇼핑몰 이용, 2단계 입찰 등 학교 계약실무에 필요한 내실있는 내용으로 구성하여 학교 담당자들로부터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근에는 시설공사비 예산의 학교교부 확대 및 학교공간혁신사업 추진 등으로 학교에서 시설공사를 시행할 기회가 늘어남에 따라, 학교 계약담당자의 실무능력 함양이 절실히 요구되는 시점에서 다양한 계약 실무 교육에 대한 요구가 많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연수 기회는 부족한 실정이었다.

진주교육지원청 이선례교육재정과장은 “학교 현장의 계약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연수로서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청렴한 계약문화 조성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또한 진주교육지원청은 지난 6월 지역건축사회와 학교 소규모공사 설계용역 협약을 전격 추진하여 관내 82개 교육기관이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학교가 소규모 시설공사의 설계용역을 효율적으로 시행할 수 있는 행정 여건을 마련한 결과, 경상남도교육청으로부터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신아일보]진주/ 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