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농촌 일손 돕기 위해 봉사활동 전개
홍천군, 농촌 일손 돕기 위해 봉사활동 전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08.0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필홍 홍천군수, 박민영 부군수 등 간부 공무원 솔선수범
공무원, 직장동호회 7월부터 전방위적 농촌일손돕기 나서
(사진=홍천군)
(사진=홍천군)

강원 홍천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일손 부족을 호소하는 농가의 일손을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4일 군에 따르면 허필홍 홍천군수와 박민영 부군수 등 간부 공무원 30여명은 지난 7월26일 오전 6시부터 화촌면 내삼포리에서 오이캡 씌우기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지난 3일에는 북방면 구만리 가지작목반 4개 농가에서 가지 잎 따기 등 의 일손을 도왔다.

또 축산과 직원들은 7월 29일 영귀미면 일원에서 인삼밭 제초작업에 참여했으며,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은 7월 30일 서면 개야리 일원에서 옥수수대 베기 작업 등에 참여했다.

군은 일손 부족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전방위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부서별로 인력지원 희망 농가를 배정받아 이달 중 일손 돕기에 참여할 계획이며, 군청 내 23개 동호회도 일손 돕기에 동참할 계획이다.

일손을 지원받은 한 농가는 “코로나19로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지원받지 못해 심각한 인력난을 겪으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었는데, 가뭄 속 단비와 같은 인력 지원을 해준 홍천군청 직원 여러분께 고맙다”고 말했다.

허필홍 군수는 “직접 일손 부족을 겪고 있는 농가를 찾아 농삿일을 도우며 직접 체험해보니 농가의 고통을 몸소 느낄 수 있어 많이 안타까웠다”며 “앞으로도 농가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낼 수 있도록 홍천군 공직자들과 지속적인 일손 돕기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jogi444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