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글로벌 소비자 만족도' 타이어 부문 12년 연속 1위
넥센타이어, '글로벌 소비자 만족도' 타이어 부문 12년 연속 1위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1.07.12 1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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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가치·역량·충성도 평가서 인정받아
넥센타이어는 지난 달 29일 서울 영등포구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1년도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인증식에서 타이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진은 이일희 넥센타이어 글로벌품질BS 고객만족팀장(오른쪽)이 배순훈 글로벌경영협회장(왼쪽)으로부터 인증서를 받고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는 지난 달 29일 서울 영등포구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1년도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인증식에서 타이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진은 이일희 넥센타이어 글로벌품질BS 고객만족팀장(오른쪽)이 배순훈 글로벌경영협회장(왼쪽)으로부터 인증서를 받고 기념촬영하는 모습. [사진=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는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2021 글로벌 고객만족 역량 평가제도(GCSI)’ 조사에서 타이어 부문 1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GCSI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평가기관 사단법인 글로벌경영협회가 주최·주관하는 글로벌 평가제도다.

이번 평가는 지난 4월 3주간 서울시와 6대 광역시를 중심으로 온라인 조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조사의 유효 표본은 9만7000여명이다. 평가 항목은 △소비자 만족 요소 △소비자 가치 △글로벌 역량 △충성도 등으로 구성됐다.

넥센타이어는 지난 2015년 업계 처음으로 타이어 렌탈 서비스를 출시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소비자가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직접 찾아가 타이어를 교체해주는 ‘넥스트레벨 고(GO)’ 를 론칭했다.

또 넥센타이어는 안전운전을 위해 소비자의 과실에도 타이어를 교환해주는 신 명품보증제도를 최고급 제품인 ‘엔페라 AU7’, ‘엔페라 AU5’와 ‘엔페라 RU5’ 외에도 올해 신제품 ‘엔페라 슈프림’에 확대 도입했다.

앞서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유럽에서 높은 영향력을 자랑하는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와 ‘아데아체 모터벨트’에서 실시한 테스트에서 강력 추천과 만족 등급을 받은 바 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