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의 약속”…상주, 공약사업 추진 ‘총력’
“시민과의 약속”…상주, 공약사업 추진 ‘총력’
  • 김병식 기자
  • 승인 2021.06.23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공약사업 추진상황보고회 열고 이행상황 점검
민간 공약이행평가단도 참석, 시민 체감 성과 ‘창출
(사진=상주시)
강영석 상주시장.(사진=상주시)

경북 상주시가 적극적인 공약사업 추진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강영석 시장의 임기 내 완료 목표인 32개 사업을 계획대로 마무리하고, 나머지 공약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추진키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우선 7월중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해 공약 이행 상황을 면밀하게 점검한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민간위원으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 7명이 참석하며, 위원들은 6개 분야의 44개 세부 추진과제에 대한 평가와 이행과정 점검 등의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공약이행평가단은 공약사업에 대한 시민 소통 강화와 신뢰도 제고를 위해 구성된 조직이다.

또, 공약이행평가단은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각 부서장의 추진 상황 보고를 듣고 질의 및 응답을 거쳐 평가표를 작성한다. 이후 제출된 평가 결과는 추진 부서에 통보하고 향후 공약 업무 추진에 적극 반영한다.

또한 시는 공약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2분기 공약사항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있으며, 점검 결과는 시민 누구나 살펴볼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공약 실천을 위한 매니페스토 운동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더불어 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개최하는 ‘2021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도 적극 참여해 시의 우수한 정책사례들을 소개한다.

강영석 시장은 “공약은 반드시 지켜야 하는 시민과의 약속이자 신뢰의 근간”이라면서“시민들과 소통하며 공약사업 실천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보궐선거로 지난해 취임한 강영석 시장의 취임 1주년 평가 자료에 따르면 공약사업 추진 실적은 이행 완료(완료 후 계속 추진 포함) 34%, 정상 추진 63.6%로 나타났다.

[신아일보] 상주/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