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바이러스 공격받아…"클라우드 시스템 통해 정상 업무"
HMM, 바이러스 공격받아…"클라우드 시스템 통해 정상 업무"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1.06.15 2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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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대부분 복구…확인된 피해 거의 없어
HMM 로고.
HMM 로고.

HMM은 운영 시스템이 바이러스 공격을 받았지만 피해 없이 정상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5일 HMM에 따르면, 바이러스 공격은 지난 12일 새벽 1시에 이뤄졌다.

HMM은 현재 대부분 선사 운영 업무를 정상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HMM은 “현재 시스템 대부분을 복구하고 확인된 피해는 거의 없거나 지극히 경미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번 바이러스 공격에도 HMM이 정상 업무를 할 수 있는 건 지난해 클라우드 시스템 도입덕분이다.

화물예약시스템 등 주요 운영시스템은 전혀 문제없는 상황이다. 일부 지역의 경우 이메일 시스템의 불안정으로 개인 이메일과 유선을 통해 화주와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주요 이메일 서비스 복구는 이뤄졌다.

다만 HMM은 본사 이메일 서버의 불안정 등으로 인해 화주들과 일부 이메일 송·수신이 누락된 경우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응답·처리 받지 못한 이메일이 있으신 화주들께서는 유선 연락·재확인을 당부하고 있다.

HMM 관계자는 “앞으로 유사 사이버 공격에 대비해 더욱 강력한 사이버 보안점검을 실시하고 있다”며 “최신 백신 업데이트 등 가능한 모든 조치를 강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selee@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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