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제70회 홍천아카데미 개최
홍천군, 제70회 홍천아카데미 개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05.25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27일 트러스톤연금포럼 강창희 대표, 저성장과 결핍의 시대 자산관리법 전수
(사진제공=홍천군)
(사진제공=홍천군)

강원도 홍천군은 오는 27일 오후 4시 제70회 홍천아카데미 ‘100세까지 가는 투자법과 자산관리’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유튜브에 접속하여 ‘홍천군 평생학습 TV’를 검색하고 채널에 입장하면 홍천군민 누구나 온라인 강연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홍천아카데미에서는 금융계의 굵직한 손으로 활약했던 강창희 트러스톤연금포럼 대표가 현재 저성장·결핍 시대의 심각성과, 어떻게 하면 올바른 경제관을 가지고 자산을 관리할 수 있는지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강창희 대표는 대우증권 국제본부 본부장, 도쿄사무소 소장, 상무를 역임하면서 세계 금융시장의 흐름에 대해 해박한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를 바탕으로 굿모닝투자신탁운용 대표이사, 현대투자신탁운용 대표이사, 미래에셋 부회장 등 금융계의 중요한 역할을 맡았을 뿐 아니라 성균관대학교 겸임교수, 전국투자자 교육협의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각종 경제 교육에도 힘썼다.

현재는 트러스톤연금포럼 대표로 활동하며, 강연을 통해 자신의 경제 지식과 자산관리법을 공유함으로써 사람들에게 공감과 영감을 주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생애설계와 생애재무설계’, ‘당신의 노후는 당신의 부모와 다르다’가 있다.

실시간 강연에 참여하지 못한 군민들을 위해 유튜브 채널 ‘홍천군 평생학습TV’에서 녹화된 강연 영상을 볼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김설휘 교육과장은 “최근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주식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경제 강연에 대한 수요가 많았다”며 “이에 이번 홍천아카데미의 주제를 현실적인 삶에 도움이 되는 자산관리 분야로 선정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