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이환주 시장, '제4회 도전한국인 모범자치단체장상' 수상
남원 이환주 시장, '제4회 도전한국인 모범자치단체장상' 수상
  • 송정섭 기자
  • 승인 2021.05.24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남원시)
(사진=남원시)

전북 남원시는 지난 20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4회 도전한국인 시상식'에서 이환주 시장이 행정리더십 부문 '모범 자치단체장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사)도전한국인본부가 주관한 이 상은 특유의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지방자치 행정에 탁월하게 기여한 자치단체장을 선정해 그 위상과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시상식에서는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장 중에서 이환주 남원시장을 비롯한 12명의 기초단체장을 엄선, 시상했다.

주요 평가심사분야는 단체장의 리더십, 전문성, 추진력, 코로나19 방역 대처 등 이며 분야별 우수 단체장을 추천 및 발굴 하고 시상위원회의 심사를 통해서 확정했다.

특히 이 시장은 국가 예산 최대치 확보 및 중앙부처 공모사업 적극 유치, 전통과 미래가 공존하는 문화 관광도시 완성 본격 추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 최소화 및 경기침체 해소를 위한 일자리 확대 등 튼튼한 지역경제 기반 구축을 위해 노력해온 점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환경 구축과 미래지향 교육·건강한 체육환경을 조성하고 농가소득 향상, 풍요로운 농촌 만들기에 주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친절한 소통행정 안착과 청년정책 실현으로 청년들의 목소리를 적극 시정에 반영한 점과 지난해 역대 급 수해가 발생했을 때 시민과 한마음 한뜻으로 수해극복에 이바지한 점 등 각 분야에서 행정리더십을 발휘한 점 등에 대해 호평을 받았다.

이환주시장은 “뜻 깊은 상을 수여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행복한 시민 더 큰 남원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swp207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