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청 Wee센터, ‘행복한우리i코칭 학부모 교육’ 실시
포항교육청 Wee센터, ‘행복한우리i코칭 학부모 교육’ 실시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1.05.12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항교육청)
(사진=포항교육청)

경북 포항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관내 학부모 57명을 대상으로 ‘행복한 우리i코칭 학부모 교육’을 실시한다 고 12일 밝혔다.

초등학부모 교육은 11일~12일 2일 동안 ‘자녀와의 행복한 대화’ ‘비폭력대화법’이라는 주제로 권란희 NVC전문강사가 6시간에 걸쳐 이론 뿐만 아니라 적용이 가능한 실습 위주의 심층적인 교육을 실시한다.

중등 학부모 교육은 13일~14일 2일 동안 정재익 전문강사가‘MBTI성격유형을 통한 부모역할 훈련’이라는 주제로 1회 강의(13일 3시간)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영희 전문강사가 ‘사티어 부모유형을 통한 자녀와의 건강한 의사소통법’이라는 주제로 1회 강의(14일 3시간) 를 실시할 예정이다.

포항Wee센터 권서기 장학사는“부모의 자기성장을 위한 작은 노력들은 미래의 주역이 될 아이들의 삶에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학부모들을 격려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부모가 자녀들에게 행복과 가능성의 작은 씨앗을 심고 가꾸는 효과적인 상담기법을 배워가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비폭력대화법을 강의한 권란희 강사는 “부모가 자녀의 마음 깊은 곳의 진정한 욕구를 알아차려주고 아이의 감정을 소중하게 다루어 줄 때 자녀는 건강한 자존감을 가지고 세상을 헤쳐나갈 강인한 힘을 키울 수 있다.”고 하며 부모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포항Wee센터는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학부모의 성장과 내적 치유를 위한 마음챙김 학부모 집단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하반기에도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행복한우리i코칭 학부모교육’과 ‘집단상담 심화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아일보]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