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강원도교육청 학생기자단' 온라인 발대식 열려
'2021년 강원도교육청 학생기자단' 온라인 발대식 열려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05.02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기자들이 직접 전하는 교육현장 목소리
(사진제공=강원도교육청)
(사진제공=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은 1일 오후 1시,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학끼오TV’를 통해 ‘2021년 학생기자단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하고 학생기자단 활동을 본격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발대식은 학생기자 77명과 멘토 13명이 참여하며, △교육감 인사, △학생기자단 위촉, △기자단 운영 계획 논의, △취재 및 기사작성 특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학생기자단은 지역별 교육현장 소식을 취재하여 시민들에게 전하게 되며, 올해 월별 회의, 작성 기사 피드백 등 멘토와 함께하는 1학기 활동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이루어진다.

학생기자단은 연 3회 신문(‘무구유언’)을 발행할 예정이며, 학생기자단의 기사는 선별을 통해 도교육청 소식지 ‘강원교육맑음’과 공식 블로그 ‘학구파’에도 실릴 예정이다.

민병희 교육감은 인사말에서 “청소년의 알 권리를 채우고, 청소년의 목소리를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의견을 모아 힘을 만드는 첫걸음을 학생기자단이 떼어 주길 희망한다”며, “그 첫걸음이 강원교육에 변화를 일으키는 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창단 여섯 번째 해를 맞이하는 강원도교육청 학생기자단은 2016년 춘천지역 고등학생 13명으로 시작했으며, 올해까지 도내 447명의 고등학생들이 학생기자단으로 활동하고 73명의 멘토가 참여하여 학생들을 지원하고 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