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 '평택역 SK뷰' 다음 달 중순 공급
SK건설, 공공지원 민간임대 '평택역 SK뷰' 다음 달 중순 공급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1.04.2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59~84㎡ 1328세대 규모…주변 시세보다 임대료 5% 저렴
'평택역 SK뷰' 투시도. (자료=SK건설)
'평택역 SK뷰' 투시도. (자료=SK건설)

SK건설이 경기도 평택시 통복동 고평지구에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평택역 SK뷰'를 내달 중순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주변 아파트 시세 대비 95% 수준 임대료로 2년마다 계약 갱신을 통해 최대 8년 동안 거주할 수 있다. 임대료 상승률도 연 5% 이하다. 청약은 만 19세 이상 무주택자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고 거주지 제한도 없다. 취득세 및 재산세 등 취득보유와 관련한 세제 부담이 없고, 재당첨 제한도 없다.

이번에 공급되는 평택역 SK뷰는 지하 1층~지상 27층 14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32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 △59㎡A 101세대 △59㎡B 51세대 △72㎡ 329세대 △84㎡ 847세대 등으로 구성된다. 입주예정일은 2021년 11월이다.

평택역 SK뷰가 들어서는 고평지구에는 경기도 평택시 고평동 일원 약 15만6483㎡ 규모 민간 도시개발사업지구로, 공동주택과 단독주택, 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교통여건은 도보 약 10분 거리에 지하철 1호선 평택역이 있다. 평택역에서 한 정거장 거리에 있는 평택지제역에서 SRT를 이용할 수 있다. 또, 평택~화성간 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팽성로, 서동대로, 경기대로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교육여건은 반경 700m 내 평택초와 평택중앙초가 있다. 단지 내에는 국공립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다. 생활편의시설은 인근에 AK플라자가 있으며, 차로 약 10분 거리에 통복시장과 이마트, 롯데마트, 평택성모병원, 하나로마트, CGV 등이 있다. 스타필드 안성도 가깝다.

주변 녹지시설은 단지 바로 앞에 축구장 약 2.5배 크기 근린공원을 포함해 어린이공원과 소공원 등이 조성된다. 인근에는 통복천 수변공원과 신대레포츠공원, 원평근린공원 등이 있다.

단지 내에는 비오토피아정원과 인재의숲, 펫 놀이터를 비롯해 주민운동시설과 테마형 어린이놀이터가 조성된다.

커뮤니티 시설은 돌봄센터와 작은도서관, 방과후교실, 공유센터, 시니어카페, 피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건식사우나실, 게스트하우스, 세대창고 및 무인택배보관함, 코인세탁실 등이 들어선다. 

평택역 SK 뷰 분양 관계자는 "단지 바깥으로는 평택역을 걸어서 이용 가능한 역세권인 데다, 단지 내부로는 프리미엄 주거서비스가 제공돼 안팎으로 임차인의 주거편의성을 극대화해 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홍보관은 경기도 평택시 평택동에 마련됐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