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매장서 쇼 촬영…온라인 혜택 오프라인서도 적용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은 온라인 쇼핑몰 ‘코오롱몰’이 오프라인 매장과 연계한 ‘코오롱몰 라이브 쇼’를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진행되는 첫 방송은 코오롱FnC 골프웨어 브랜드 ‘왁(WAAC)’이다.
코오롱FnC는 ‘코오롱 라이브 쇼’를 통해 오프라인의 체험을 온라인에서도 극대화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코오롱몰 라이브 쇼의 촬영은 스튜디오가 아닌 브랜드 매장에서 진행된다. 코오롱FnC는 매장이 브랜드 콘셉트를 가장 잘 보여주는 공간이라고 판단했다. 단순 판매만이 아닌 브랜드와 소비자의 접점을 만드는 라이브 콘텐츠를 내세우겠다는 취지다.
또 시청자 입장에서 실제 쇼핑을 하는 것 같은 느낌을 강하게 전달할 수 있어 비대면 콘텐츠의 거리감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코오롱FnC는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동등한 혜택을 적용한다. 라이브 방송 중 쿠폰을 다운 받은 소비자는 일정 기간 동안 해당 쿠폰을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나현 코오롱몰 운영팀 팀장은 “코오롱몰 라이브 쇼는 브랜드 경험과 혜택을 동시에 제안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비대면 콘텐츠로 기획했다. 매력적인 코오롱FnC의 브랜드들을 온라인으로 집중도 있게 만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