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런데이' 월간방문 수 최고기록 경신
한빛소프트 '런데이' 월간방문 수 최고기록 경신
  • 나원재 기자
  • 승인 2021.04.0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운동앱으로 각광…신규 이용자 호평일색
한 달간 런데이 누적방문자수는 전년 동월 대비 293% 증가하며 월간 최고기록을 경신했다. (이미지=한빛소프트)
한 달간 런데이 누적방문자수는 전년 동월 대비 293% 증가하며 월간 최고기록을 경신했다. (이미지=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가 서비스하는 달리기 플랫폼 ‘런데이’가 비대면 운동 솔루션으로 눈길을 끌며 폭발적인 인기를 지속하고 있다.

5일 한빛소프트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 런데이 누적방문자수는 전년 동월 대비 293% 증가하며 월간 최고기록을 경신했다. 봄철 영상 날씨가 지속되면서 런데이를 활용해 비대면 달리기 운동에 나선 이용자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최근 한 달간 런데이 이용자 중 신규 방문자 비중은 12%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런데이 이용자의 연령대는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하게 분포하고 있다.

런데이는 초보자도 부담 없이 달리기에 재미를 붙일 수 있는 훈련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야외 달리기는 물론, 실내 러닝머신 등 운동 패턴에 따라 다양한 음원을 재생해주고 속도, 달린 거리, 소모 칼로리 등 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며 운동 전후 스트레칭과 근력 훈련, 신발관리 등도 세세하게 챙겨준다.

특히 런데이는 이용자들이 모이지 않고도 각자 원하는 장소에서 함께 달리고 기록을 비교할 수 있도록 온라인 ‘러닝 크루’와 ‘버추얼 레이스’ 기능을 지원한다.

또,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운동 기록을 아름답게 꾸며 다양한 메신저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플랫폼으로 게시할 수 있는 ‘기록 공유하기’, 유저 간에 달리기를 독려할 수 있는 ‘TTS 응원’ 등을 통해 ‘따로 또 같이’ 달리는 경험을 제공한다.

유저들은 아울러 런데이를 통해 서비스하는 이(e)커머스몰인 ‘런앤핏스토어’를 통해 운동 시 안전을 지켜줄 보호장비, 스포츠 액세서리, 보충제뿐만 아니라 삶의 질을 높여줄 라이프스타일 상품들까지 편리하게 접할 수 있다.

현재 런데이의 유저 평점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기준 5.0 만점에 4.7점으로 매우 높은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 유저들은 ‘초보들도 잘 따라할 수 있어서 좋다’, ‘런데이를 이용하고 달리기가 좋아졌다’, ‘응원 기능 덕분에 쉬고 싶지 않고 더 운동하고 싶어진다’며 런데이를 응원하고 있다.

런데이 관계자는 “비대면 시대에 안전한 달리기를 통해 건강을 증진하면서 다른 사람들과 온라인으로 소통할 수 있는 런데이가 국민운동 플랫폼으로 사랑받고 있다”며 “유저들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신규 운동플랜 등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nwj@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