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벤처협, 비즈콘테스트 모집…대상에 '기아 레이'
여성벤처협, 비즈콘테스트 모집…대상에 '기아 레이'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3.15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여성벤처창업 케어 프로그램 '비즈콘테스트' 참가자 모집 포스터.(사진=여성벤처협회)
2021 여성벤처창업 케어 프로그램 '비즈콘테스트' 참가자 모집 포스터.(사진=여성벤처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회장 김분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고 기아가 공식 후원하는 ‘2021 여성벤처창업 케어 프로그램’ 비즈콘테스트를 열고 여성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여성벤처창업 케어 프로그램은 유망 벤처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여성 예비창업자를 발굴·육성하는 사업이다.

선발 과정은 예선, 본선, 최종 콘테스트 순으로 진행된다. 예선을 통과한 80명에는 아이디어의 시장 검증과 구체화를 위한 전문가 교육을 제공한다. 이어 본선에 진출한 40명에게는 선배 여성벤처CEO와 1:1로 매칭해 시장 맞춤형 비즈플랜을 구축할 수 있는 밀착코칭을 지원한다.

최종 콘테스트에서는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5명을 놓고 본선 진출자들이 경합을 벌인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과 함께 비즈니스 차량(기아 레이), 창업지원금 1000만원(바우처)이 수여된다. 그외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도 창업지원금이 최대 900만원까지 차등지급 된다.

또한 투자유치 상담회, 판로지원 서비스, 교육 등 후속 프로그램 및 협회 운영의 다양한 지원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참가 접수는 4월5일까지다. 창업을 준비하는 여성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김분희 여성벤처협회장은 “여성 인재가 창업 시장에 문을 두드릴 수 있도록 좋은 기회와 환경 마련되어 있어야 한다”며 “여성들이 가진 우수한 기술창업 아이디어들이 창업으로 이어지고 그들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현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kja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