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이찬방·담꾹,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서 경쟁력 소개
진이찬방·담꾹,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서 경쟁력 소개
  • 나원재 기자
  • 승인 2021.02.25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이찬방, 부진매장재활지원 '안심창업 3·3시스템' 특전 제공
담꾹, 서울·부산서 차별화 강조…무인운영시스템 내세워 공략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 담꾹 부스 전경. (사진=담꾹)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한 담꾹 부스 전경. (사진=담꾹)

진이찬방과 담꾹은 25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C홀에서 개최하는 ‘제59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1 COEX’에 참가한다.

진이찬방은 이번 박람회서 차별성이 돋보이는 안심창업 3·3시스템을 설명하고, 가맹계약 시 특전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진이찬방의 안심창업 3·3시스템은 부진매장재활지원 시스템이다. 지속적인 적자 발생 시 적극적인 지원과 관리를 통해 영업이익이 창출될 수 있는 기반 마련이 골자다.

진이찬방은 즉석 요리주문 시스템으로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면서도 체계적인 운영 매뉴얼을 통해 소자본 창업을 생각하는 여성의 손쉬운 운영을 돕고 있다.

본사 차원에서 전국 산지 직송으로 신선도 높은 제철 식재료를 제공하는 등 메뉴 경쟁력 확대도 꾸준히 진행 중이다.

밀키트제품의 가정간편식으로 외식 창업시장에서 유인+무인 소자본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담꾹은 25일 서울 ‘제59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1 COEX’과 부산 ‘제일창업박람회 in 부산’에 각각 참가한다.

담꾹은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동일하게 열리는 서울 코엑스와 부산 벡스코 창업박람회에 참가, 담꾹 만의 경쟁력과 차별화 요소를 예비창업자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담꾹은 밀키트(가정간편식)를 내세운 포장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여기에 무인운영시스템을 더해 비대면 트렌드에도 발을 맞췄다. 주메뉴는 부대찌개와 안동찜닭, 제육볶음과 소고기국밥, 원조할매즉석떡볶이, 신림동 백순대볶음 등이다.

담꾹은 가성비와 가심비로 소비자를 공략하면서 가맹사업을 시작한지 3개월여 만에 100호점 이상을 계약했다.

nwj@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