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MPRO3' 1억병 판매…장 건강 대표 '우뚝'
한국야쿠르트 'MPRO3' 1억병 판매…장 건강 대표 '우뚝'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1.02.24 16: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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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제형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2년 만에 달성, 1.6초당 1병꼴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음료 'MPRO3'와 신제품 'MPRO3 타트체리맛' (제공=한국야쿠르트)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음료 'MPRO3'와 신제품 'MPRO3 타트체리맛' (제공=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는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장케어 프로젝트 MPRO3(MPRO3)’가 누계 1억병 판매를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출시 2년 만으로, 스테디셀러인 '쿠퍼스 프리미엄'보다 더욱 빠른 속도다. 1.6초당 1병씩 팔린 셈이다.

MPRO3는 2019년 2월 한국야쿠르트가 4년여 연구 끝에 선보인 제품이다. 국내 최초 이중제형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다. 특허 캡을 적용해, 프로바이오틱스와 그 증식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를 캡슐과 액상으로 동시에 섭취할 수 있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M&S부문장은 “장 건강에 대한 관심과 함께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이 점차 치열해지는 가운데, 단일제품 1억개 판매는 의미가 크다”며 “현재도 하루 평균 15만개 이상 판매되며, 국내 대표 장 건강 제품으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야쿠르트는 MPRO3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신제품 ‘장케어프로젝트 MPRO3 타트체리맛’을 새롭게 선보인다. 일반 체리보다 새콤한 타트체리맛으로, 기존 대비 지방함량을 50퍼센트 줄인 저지방 제품이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