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하나 뉴딜금융테크랩V3' 출시
하나금융투자, '하나 뉴딜금융테크랩V3' 출시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0.10.26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판 뉴딜 정책 관련성 높은 국내 주식·ETF 투자
(사진=하나금융투자)
(사진=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는 정부가 추진 중인 한국판 뉴딜에 투자하는 '하나 뉴딜금융테크랩V3'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하나 뉴딜금융테크랩V3는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과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 V2'에 이어 하나금융투자가 내놓은 하나 금융테크랩 시리즈의 3번째 버전이다.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뉴딜정책을 통해 수혜가 예상되는 산업과 기업에 투자해 수익을 추구한다. 하나금융투자 랩운용실이 리서치센터와 협업해 각종 분석들을 제공받아 종목을 선정하고 운용한다. 

상품은 한국판 뉴딜 정책과 관련성이 높은 국내 주식 및 우량 금융주, 대형 기술주 관련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한다. 뉴딜 정책의 성격에 맞춰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전략을 수립하고 운용한다.

상품은 선취형과 기본형으로 나뉜다. 최저 가입 한도는 3000만원으로, 최저가입금액을 상회하는 선에서만 일부 출금이 가능하다. 수수료는 선취형의 경우 선취 0.7%에 후취로 연 1.0%가 부과되고, 기본형은 후취로 연 1.2%가 부과된다.

계약기간은 1년이며, 만기 해지를 하지 않으면 연 단위로 자동 연장 된다. 1년 이내 중도해지도 가능하지만 선취형의 경우 중도해지수수료를 부담해야 한다.

권창진 하나금융투자 랩운용실장은 "정부가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K-뉴딜이 성공적으로 진행돼 코로나19 사태로 얼어붙은 우리 경제에 온기를 불어넣기를 기원한다"며 "손님들이 하나 뉴딜금융테크랩V3을 통해 정부의 뉴딜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우리 기업들을 함께 응원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ong9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