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비대면 온라인 참여 ‘9월 독서의 달’ 운영
구리시, 비대면 온라인 참여 ‘9월 독서의 달’ 운영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0.09.03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독서 진흥 프로그램,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가능
 

경기도 구리시인창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들이 책을 매개로 가족과 함께 즐기며 코로나 우울증을 치유할 수 있는 다양한 독서 진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으로 바깥 활동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하여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다.

9월 한 달간 펼쳐지는 온라인 이벤트는 △책으로 듣는 위로의 목소리 △박완서를 쓰다 △도서관 일상 Vlog △다른 곳을 찾아라 △훼손 도서 전시회 △‘곰씨의 의자’ 원화전시 △‘독서는 사랑입니다’ 영상 북큐레이션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부적으로는 감동적인 책 속 구절을 녹음하여 시민들과 공유하거나, 다양한 그림책 표지 그림에서 다른 그림 찾기, 훼손된 도서의 일생을 과정으로 구성하여 전시하는 등 온라인을 통해 새로운 독서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참가자들에게는 연체 무효 쿠폰 등 인센티브도 제공하고 있어 참여의 즐거움이 배가될 예정이다. 아울러 휴관 중인 도서관의 일상을 Vlog 형식의 영상으로 올려 시민들이 도서관을 더욱 친근하게 여기고 독서에 관한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이 밖의 자세한 내용은 구리시 인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개별 프로그램 참여는‘문화/행사안내’코너에서 참여 가능하다.

[신아일보] 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