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금융·KT·코리아크레딧뷰로, 고객 금융 혜택 강화 MOU
BNK금융·KT·코리아크레딧뷰로, 고객 금융 혜택 강화 MOU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0.04.23 1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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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통신거래 정보 기반 맞춤형 서비스 추진
지난 22일 서울시 종로구 KT광화문빌딩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왼쪽부터)안감찬 부산은행 여신운영그룹장과 이두호 BNK캐피탈 대표, 김훈배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장, 황종섭 코리아크레딧뷰로(KCB)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NK금융)
지난 22일 서울시 종로구 KT광화문빌딩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왼쪽부터)안감찬 부산은행 여신운영그룹장과 이두호 BNK캐피탈 대표, 김훈배 KT 커스터머신사업본부장, 황종섭 코리아크레딧뷰로(KCB)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NK금융)

BNK금융 계열사 부산은행과 BNK캐피탈이 지난 22일 KT,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신용등급 사각지대 고객을 위한 금융혜택서비스 사업 제휴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은행과 BNK캐피탈은 KT의 우량고객에게 맞춤형 금융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며, KT는 대출한도와 예상금리, 금리인하 등 금융안내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BNK금융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사와 신용정보사가 보유한 금융·신용 정보와 통신사 고객들의 요금납부 현황과 소액결제 이력 등 통신거래 정보를 결합하게 된다"며 "이를 분석해 산출한 통신신용등급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고수아 기자

swift2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