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농수특산물 가치 입증
완도군 농수특산물 가치 입증
  • 완도/김재일기자
  • 승인 2009.03.0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 상반기 유망브랜드대상’선정
완도군은 지난 2008년 일간스포츠가 주관하여 여성소비자들이 뽑은 2008 프리미엄 브랜드대상 선정에 이어 종합일간지 분야 랭킹 5위인 경향신문에서 ‘경향신문닷컴 2009 상반기 유망브랜드대상’농수특산물 분야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매년 새로운 브랜드 상품이 쏟아지고 있지만 시장에서 살아남은 브랜드와 상품은 소수에 불과하다.

과거 어느때 보다 트랜드는 빠르게 변하고 소비자들의 기대수준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군의 브랜드 슬로건(건강의섬 완도)이 지방자치단체 분야에 선정되었으며 그 특별한 가치를 입증받았다.

‘경향신문닷컴 2009 상반기 유망브랜드 대상’별도 홈페이지를 통한 홍보와 완도군 이미지 및 기사화 또는 완도군 홍보자료를 통한 소개 페이지가 게재되어 있으며 국내5대 포털(네이버, 다음, 야후, 네이트, 파란)에노출되어 '유망브랜드대상'기사내용이 게재되었다.

완도군(완도군수)는 건강도시와 관광도시로의 발돋음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전국에서 가장 많은 해양수산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우리 지역의 강점을 살려 해양 바이오산업을 전략 산업으로 육성, 어업소득증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지난해 3월, 세계보건기구(WTO)가 인정하는 세계건강도시연맹에 정회원 가입을 인증 받아 세계 보건기구 건강도시연맹 정회원가입기념으로'제1회 세계걷기대회'을 금년 4월중에 개최하는 등 건강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다.

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완도군 관계자는 “전국 자치단체 평가에서 경영행정의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 지방자치경영대상을 수상하는 전국 단위의 외부 평가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지역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는 완도가 ‘잘사는 완도’ ‘행복한 완도’라는 비전이 완도주민 피부에 직접 와 닿을 수 있게 더욱 노력 하겠다.

”는 포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