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 ‘직장인 위한 힐링세미나’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 위한 힐링세미나’
  • 박주용 기자
  • 승인 2019.07.08 13:43
  • 댓글 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공감 나눠
(사진=하나님의 교회)
(사진=하나님의 교회)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직장인을 위한 힐링세미나’를 개최해 직장인들에게 치유의 시간을 선물했다.

지난 7일, 미래세대 주역인 청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서울 동대문구와 송파구, 광주 서구에서 힐링세미나가 개최됐다.

총 2300명가량이 참석해 열기를 실감케 했다. 힐링세미나가 열린 서울송파 하나님의 교회는 행사 전부터 서울, 경기 등지에서 온 방문객들로 북적였다.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 직장동료, 선·후배, 상사 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부대행사가 미리 마련돼 있었다. 달고나 만들기, 캘리그래피 체험, 우유팩 파우치 만들기, 전통놀이 투호 체험 등 각종 코너를 돌아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본격적인 행사는 힐링연주회, 공감토크, 힐링세미나 순서로 이어졌다. 아름다운 음악의 힐링연주회는 참가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물들였다.

연주는 하나님의 교회 청년과 학생들로 구성된 체임버오케스트라가 맡았다. 현악기와 관악기의 풍성한 색채감과 서정적인 선율로 무대를 채운 오케스트라는 엘로힘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에 감사하는 내용을 담은 새노래를 연주했다.

에릭 사티의 ‘Je te veux’, 피아졸라의 ‘리베르탱고’와 같은 익숙한 멜로디가 담긴 곡과 ‘인생의 회전목마’, ‘B Rossette’, ‘The easy winners’ 같은 애니메이션, 드라마, 영화의 OST를 연주하며 웅장하고 흥겨운 리듬을 들려줬다. 이어 중창단이 오케스트라 연주에 맞춰 ‘참으로 복되도다(새노래)’와 ‘아름다운 나라’와 등을 부르며 진한 감동을 선사했다.

그다음 진행된 공감토크는 직장인 청년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는 시간이었다.

앞서 부대행사 때 참가자들은 다양한 질문이 기록된 패널에 각자의 의견을 적은 포스트잇을 붙였다. 그 의견들을 모아 참석자들과 함께 공유하는 자리였다.

자신만의 힐링 방법을 묻는 질문에는 ‘맛있는 음식 먹을 때’, ‘늦잠 잘 때’, ‘마음 맞는 상대와 대화하기’ 등의 답변이 다수를 차지했다. ‘직장생활을 하며 부모님이 가장 생각나는 때’에 대한 물음에는 ‘집에서 지낼 때 구두가 잘 상하지 않았던 이유는 엄마의 관심 덕분이었다는 이야기’와 ‘딱딱한 도시락 밥을 먹기 어려웠는데 아빠는 몇 년 동안 내색하지 않고 단출한 도시락을 싸가지고 다녔다는 이야기’ 등이 뭉클한 공감을 일으켰다. 특히 사연의 주인공이 객석에서 부연 설명하며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줘 행사에 감동을 더했다.

‘행복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진행된 힐링세미나는 야근·특근으로 인한 긴 노동시간과 직장동료·상사와의 관계에 대한 부담감을 안고 생활하는 직장인들에게 힐링의 방법을 제시했다. 곁에서 아낌없는 응원과 사랑을 베풀어주는 가족을 통해 진정한 행복을 느낄 수 있다는 내용이다. 참가자들은 중간중간 소개된 재미난 사연에 웃는가 하면, 가족에 관한 시나 수필 등의 작품을 들으며 고개를 끄덕이거나 눈물을 훔치기도 했다.

오는 14일에는 서울 관악구와 대구 북구에서도 직장인 청년들을 위로하고 공감하는 힐링세미나가 마련된다.

작년 8월 경기 시흥에서 처음 선보인 힐링세미나는 성남 판교, 서울 동작, 부산, 인천, 창원에서 연달아 시행돼 약 5000명의 지역 직장인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왔다. 힐링세미나에 참여한 회사 임원이 감동을 크게 받아 자신의 직장에서 힐링세미나를 개최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만들기도 했다.

하나님의 교회 관계자는 “자신의 꿈과 행복뿐 아니라 가족과 사회를 위해 애쓰는 모든 직장인들을 응원한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고 힘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인천/박주용 기자

pjy609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란 2019-07-18 01:22:10
오케스트라는 하나님의굫ㆍㅢ.유명하져ㅎㅎ

사랑이 2019-07-14 23:43:57
나보다 더 이웃을 위해서 힘쓰고 노력하는 하나님의교회 행보에 항상 잔잔한 감동을 받습니다. 직장인을 위한 힐링세미나를 통해서 많은 직장인들이 힐링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봄밤 2019-07-12 07:59:01
감동적인 힐링세미나~강력추천합니다

인천사람 2019-07-11 20:18:39
인천에서 했을때 친구랑 가봤어요!! 예배처럼 무거운 분위기가 아니라서 진짜 좋았어요 되게 프리하다고해야하나.... 암튼 고급 오케스트라와 재미있는 토크쇼를 합쳐놓은느낌?ㅎㅎ

andcl 2019-07-11 15:52:29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좋은 추억이 될 행사인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