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 조리종사자 위생교육 실시
학교급식 조리종사자 위생교육 실시
  • 진해/박민언 기자
  • 승인 2008.08.2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해교육청, 현장서 필요한 위생관리·복무사항 등 강의
경상남도 진해교육청은 학교급식에 직접 종사하는 조리사와 조리종사자가 위생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식품위생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식중독 예방 및 안전관리 강화에 만전을 기하여 학교 급식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학교급식 위생교육을 관내 초, 중 고 급식학교 조리사, 조리원 205명을 대상으로 2008년 8월 22일 오후1시부터 5시까지 장천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실시했다.

교육은 심신건강을 위한 체질과 바른 섭생에 대한 동양의학 higi 연구소 정진현 본부장의 강의는 교육생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고, 보건급식담당에서 조리종사자에 대한 위생교육은 학교 급식에 직접적으로 필요한 위생관리인 개인위생, 식재료 관리, 작업위생, 식중독 예방, 조리원의 기본자세 등 급식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위생관리와 아울러 총무담당에서 조리사 및 조리원의 복무 준수사항에 관련 공무원으로서 지켜야 할 의무 및 복무사항, 부패방지교육에 대하여 강조하였다.

이번 교육은 조리종사자들이 현장에서 꼭 필요한 위생관리 및 복무사항에 대한 강의로서 유익한 교육이 되었다.

김윤식 경상남도진해교육청교육장은 조리사 및 조리원들에게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여 급식사고가 없는 안전한 급식이 학생들의 건강한 미래를 만들고, 그 힘이 급식을 책임지고 있는 조리종사자들에게 있음을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