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체신청 ‘분실핸드폰’ 찾아드립니다
부산체신청 ‘분실핸드폰’ 찾아드립니다
  • 부산/김삼태 기자
  • 승인 2008.07.1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습득 핸드폰 신고시 상품권·소정의 기념품 증정
22일과 23일 양일간 부산체신청과 핸드폰찾기 콜센터는 거제와 통영 시민들을 대상으로 습득한 핸드폰의 처리요령과 분실자 고충해소를 위해 거제우체국과 통영우체국 앞에서 ‘분실핸드폰 주인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핸드폰찾기콜센터는 이번 캠페인은 거제, 통영 시민들에게 ‘분실핸드폰 주인 찾아주기 캠페인’의 취지와 휴가지에서 핸드폰을 분실하거나 습득했을 경우 대처방안에 대한 안내와 신속히 주인에게 찾아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한편, 이번 캠페인 기간 중 습득한 핸드폰을 가져오는 사람에게 상품권을 지급하고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나눠줄 예정이다.

핸드폰찾기콜센터는 SK텔레콤, KTF, LG텔레콤 등 이동통신사업자와 함께 국가통신자원의 효율적 이용과 건전한 통신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 99년부터 ‘분실핸드폰 주인 찾아주기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전국 2,800여개 우체국을 통해 분실핸드폰 습득신고를 접수하고 습득 신고자에게는 소정의 사은품을 주고 있다.

또, 전국 경찰서 및 철도청 유실물센터에 습득 신고된 핸드폰에 대해서도 업무제휴를 통해 주인에게 찾아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핸드폰을 분실한 사람은 핸드폰찾기콜센터를 통해 본인의 핸드폰이 센터에 보관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핸드폰이 보관되어 있으면 센터로 방문하여 무료로 찾아가거나 본인 확인절차를 거친 후 택배를 통해 받을 수 있다.

문의는 핸드폰찾기콜센터 (02-3471-1155, 02-580-0697)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