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형 주택모델 7종 개발
금산형 주택모델 7종 개발
  • 신아일보
  • 승인 2008.05.2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영농설계 교육때 영상-홍보물 배부
금산군은 금산의 이미지에 맞는 주택모델 7종을 개발하고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금산군이 개발·보급하고 있는 주택모델이 주목받고 있다.
군은 금산의 이미지에 맞는 주택모델의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2005년 12월 자연과 함께 어우러지는 금산형 주택모델 7종을 개발했다.
구조와 기능, 아름다움이 조화된 다양한 주택모델 개발로 이용주민들에게 시간·경제인 부담을 덜어 줄 수 있는 기회로 다가섰다.
산촌지역에 어울리는 산촌형 2종, 강촌형 2종, 농촌형 2종, 기타 1종 등 지역별 특성을 고려, 일률적인 거주개념에서 탈피해 독자적인 아름다운 공간이 창출될 수 있도록 유형별로 나눴다.
각 지자체 마다 이미지 개선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금산군에서 개발한 주택모델은 특색 있는 주거문화 조성은 물론 금산만의 독특한 경관이미지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보급의 확산을 위해 농업기술센터에 실시되는 2008년 새해 영농설계 교육시 주택모델 영상물과 홍보물을 배부했고, 10개 읍·면을 이동 순회하며 지속적인 홍보활동에 나서고 있다.
또한 주택 건축 및 농촌 주택개량 절차에 대한 안내와 더불어 세부 도면이 필요한 농가에게는 군청 종합민원실 건축담당부서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배려했다. 군 관계자는 “올해에는 모델 모형을 제작 전시해 주민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관심을 고조시켜 주택모델을 활용토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길기배기자
gbkil@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