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 유기한 민원 고객만족도 조사
강화, 유기한 민원 고객만족도 조사
  • 신아일보
  • 승인 2008.05.01 1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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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31일까지
강화군(군수 안덕수)은 1일부터 유기한 민원을 접수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민원처리에 대한 종합평가를 받고자 만족도 및 개선해야 할 점, 제안·건의 사항등을 위해 고객만족도 조사를 추진한다.
조사방법은 1일부터 10월31일까지 각 부서에서 접수처리 완료한 민원에 대한 결과 통보 시 설문조사용 우편엽서를 동봉 발송하여 회송된 엽서를 취합 분석한다.
그동안 홈페이지 인터넷 설문조사 및 상·하반기 민원인 400명씩을 대상으로 무작위로 우편 발송하여 조사를 해왔지만 응답율 저조로 분석이 미비하다는 지적에 따라 민원처리 부서와 연계하여 모든 유기한 민원접수 대상자를 대상으로 추진한다.
군은 이렇게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미흡한 부분은 민원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보완·개선하고 민원인 불편사항은 세부 검토를 통해 실무에 반영하며 우수 친절공무원 추천자에 대해서는 표창을 실시한다.
강화군은 지난해 부터 한 개의 창구에서 여러 가지 민원발급을 받을 수 있는 통합민원 발급창구 운영은 물론 민원처리기간 단축 등 다양한 시책을 발굴·추진하고 있다.
백경현기자
khbac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