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비만 예방 특별 건강강좌 실시
아토피·비만 예방 특별 건강강좌 실시
  • 신아일보
  • 승인 2008.04.22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문, 25일 구청 6층 대강당서
서울시 서대문구(구청장 현동훈)는 최근 환경오염 및 생활습관의 변화로 인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아토피 피부염과 성인비만 예방에 대한 특별 건강강좌를 실시한다.
오는 25일 서대문구청 6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강좌는 아토피 아동 학부모, 어린이종합운동교실 ‘Hi-건짱’ 참가학생 학부모, 여성단체 건강클럽 회원등 건강에 관심 있는 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새봄맞이 활력 건강강좌’는 주민들의 건강문제로 어린이들과 부모들의 속을 태우는 아토피 피부염의 원인과 증상, 올바른 치료방법과 아토피 피부염 예방을 위한 실생활에서의 관리요령과 성인병의 주범으로 지목되는 성인비만의 문제점과 규칙적인 운동 및 식습관 개선을 통한 건강 다이어트 비법, 일상 생활속에서 실천 가능한 뱃살 줄이기 십계명과 함께 신바람 웃음건강 박수와 웃음치료 박수로 진행한다.
아토피 피부염은 이광훈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피부과장을 초빙, 아토피 피부염의 원인과 예방에 대한 강의를 화두로 실생활에서의 관리요령에 대해 강의를 펼친다.
비만은 KBS 인기 건강 프로인 ‘비타민’에 고정 출연 비만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강재헌 박사를 초청하여 동물성 지방의 과다 섭취 등 잘못된 식생활과 규칙적인 운동으로 주민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추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SBS ‘세상에 이런 일이‘ 출연자인 조영춘 대동대 교수가 건강박수에 관해 강의 한다.
김용만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