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 경영행정 공무원 실무교육 실시
대덕, 경영행정 공무원 실무교육 실시
  • 신아일보
  • 승인 2008.03.2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대덕구는 지난 26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한정된 재원의 역량 극대화를 위한 경영행정 공무원 실무교육’을 시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담당업무의 처리능력 향상과 전문성 확보를 목표로 회계·예산, 세입실무에 대한 구청의 분야별 업무담당자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무위주의 강의로 진행됐다.
특히 지난해 2월18일 행정안전부가 지방재정집행의 투명성과 효율성 확대를 골자로 마련한 지방자치단체 세출예산 집행 10대원칙과 비목별 세부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재무회계규칙 주요개정 내용에 대한 교육도 병행됐다.
또한 일부기관에서 물의를 빚었던 법인카드의 의무적 제한업종을 설정한 포지티브 방식의 클린 법인카드 사용에 대한 교체, 여비 전용카드 발급 요령 등 세세한 설명과 예산 편성의 주의사항, 그리고 각급 사회단체 보조금 운영의 투명·공정성 운영방안 등에 대해서도 교육했다.
아울러 올해부터 새롭게 도입된 재정정보 프로그램인 ‘e-호조 운영’에 대한 토론식 교육을 시행했다.
특히 지난해 7월 이후 임용된 신규공무원을 교육에 의무적으로 참석시켜 구 재정운용 방향에 대한 공감확보와 프로그램 운영 실무능력 향상을 도모했다.
대덕구 관계자는 “회계실무 공무원이 공직책임을 성실하게 수행함으로써 어려운 내외적 재정여건을 타개하는 역량결집의 계기가 되고 예산절감을 통한 대덕구 자치재정 건전화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대영기자 ceo007@pare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