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양구군서 홍보담당자 워크숍 개최
강원도, 양구군서 홍보담당자 워크숍 개최
  • 신아일보
  • 승인 2008.02.26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와 도 통합인터넷방송사(iGBS)는 26일 양구군 KCP호텔에서 홍보담당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반 워크숍은 변화하는 홍보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전문가를 통한 홍보마케팅 전략과 마인드 함양으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는 강원도 공보관등 6명, 시군 36, 강원정보문화진흥원 26, 입주기업 대표 12명, 정보화 관계자등 1백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은 강원도 김남수 공보관의 인사말과 전창범 양구군수의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박흥수 강원정보문화진흥원장의 2008년도 iGBS 운영계획 설명, 도 공보관실의 담당부서별 2008년도 사업계획 설명햇다.
또 양구군에서 새롭게 제작하고 있는 홍보물영상물 시청하고, 홍보분야 전문가 육성을 위한 보도자료 작성기법 강의, 현대인의 정신건강에 대한 특강, 강원도 지역 IT기업과 지자체간의 홍보협력 방안을 소개했다.
또한 안보관광지 운영실태 점검의 일환으로 제4땅굴, 을지전망대, 통일관, 전쟁기념관 등을견학했다.
한편 양구군 관계자는 “각종 도단위 워크숍등 각종 행사가 대도시에서만 열리고 있어, 작은 군 지역은 지역을 홍보하는데 어려움이 많아 이번행사를 양구에 유치 했다며, 이를 계기로 지역의 좋은 이미지를 홍보하고 양구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른 작은 군도 행사를 유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도 관계자는 “처음으로 양구군에서 성공리에 열린 홍보분야 워크숍을 계기로 강원도 전 지역을 순회하여, 지역을 알리고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시군 순회 원칙을 지켜 나가 겠다"고 말했다.
김진구 기자 jg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