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사회단체보조금 신청
화순군, 사회단체보조금 신청
  • 신아일보
  • 승인 2008.01.22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8일까지 사업계획서 제출

화순군(군수 전완준)은 2008사회단체보조금지원계획에 따라 보조금의 효율적인 운영과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하여 사회단체보조금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28일까지 접수한다.
군에 따르면 지난 18일 군청 회의실에서 각 사회단체실무자 및 추진부서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08사회단체보조금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하고 오는 28일까지 사업계획서를 제출토록 했다고 말했다.
사회단체보조금지원사업은 군정전반의 주요시책 추진사업을 위해 사회단체에 보조금을 지급, 사회단체의 자발적 활동을 보장하고 건전하고 자생력 있는 단체로 발전을 유도함은 물론 각 사회단체에 합리적인 예산을 배분해 공익활동을 증진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법령 또는 조례에 지원규정이 있거나 군이 권장하는 사업에 대해 보조금을 지원하지 않으면 그 사업을 수행할 수 없는 단체로 제출서류는 신청서, 사업계획서, 단체소개서등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홈페이지 및 행정지원과(☎ 370-1219) 또는 해당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군 관계자는 “접수된 신청서는 추진부서에서 1차 검토 후 보조금지원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각 사회단체에 대한 지원금액을 결정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또한 예산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단체들이 보조금카드를 적극 사용하도록 하고 지원사업 종료 후 정산을 내실화하며 우수단체에 대한 사업비 인센티브를 적용할 예정이다.
화순/김석중기자
sj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