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엑스포조직委, 다국어 웹사이트 서비스 개시
도시엑스포조직委, 다국어 웹사이트 서비스 개시
  • 신아일보
  • 승인 2008.01.15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 인천세계도시엑스포조직위는 지난해 11월 기존의 국문과 영문 웹 사이트(www.incheonexpo2009.org)를 전면 개편한데 이어 15일부터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웹 사이트를 새롭게 구축해 모두 5개 언어로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번 다국어 웹 사이트는 도시엑스포의 키 비주얼을 활용한 화면 디자인으로 엑스포의 이미지를 일관성 있게 표현하고 인천의 미래상, 전시관의 이미지를 강조해 도시, 기업 등 엑스포 참가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콘텐츠 위주로 구성했다.
이번 다국어 웹 사이트 개통을 통해 도시엑스포의 글로벌 인지도 향상은 물론 외국인들도 도시엑스포 행사전반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수시로 열람할 수 있게 됐으며, 국문 웹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엑스포개요, 엑스포투어, 엑스포참가, 엑스포정보 등 4개 주요메뉴로 운영된다.
엑스포 개요는 엑스포 행사개요, 성격, 개최배경, 필요성, 동영상 자료 등 상세 행사안내 정보를 제공하고 엑스포 투어는 사이버 상에서 주제영상관, 도시문명관, 인천관, 세계도시관 등 전시관과 U-City 체험관, 엑스포 기념관을 사전에 둘러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조직위 관계자는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미비점을 수시로 보완 운영할 계획이며, 도시엑스포 개최 1년 전인 D-365 시점에 더욱더 흥미로운 웹 사이트로 서비스를 개편할 예정이다”라면서 웹 사이트에 많은 접속과 관심을 당부했다.
인천취재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