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수출 350억불 달성 축하 행사
구미수출 350억불 달성 축하 행사
  • 신아일보
  • 승인 2007.12.2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 최고기업인·최고근로자 시상식도 함께
기업인·근로자·시민 어울림 한마당 행사 가져

생산과 수출을 위해 땀 흘린 기업인들과 근로자, 시민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수출 350억불 달성을 축하하는 구미시 기업사랑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지난 21일 구미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됐다.
기업인, 근로자, 유관 기관단체,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 (주)제이테크놀러지 김주진 대표이사가 2007년 구미시 최고기업인으로, (주)클레스트라하우저만 이연오가 2007 구미시 최고근로자로 선정되어 구미시장의 상패를 수여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30년이상 구미에서 기업활동을 하면서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한 제일모직(주)와 (주)태평양금속에 대해서는 구미시민의 이름으로 향토기업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날 행사는 전자현악 일렉로즈 공연을 시작으로 세계 속의 명품도시로 도약하는 구미의 발전상을 담은 동영상 상영에 이어, 시상 및 감사패 전달, ‘기업사랑 도우미’ 운영사례 보고, 기업사랑선언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진 기업인·근로자·시민들을 위한 축하공연에서는 김태곤과 김혜연 등 초청가수와 비보이의 공연이 있었다.
또한 부대행사로 주요 가로변에 구미 소재 기업의 회사기를 게양하여 기업 사랑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행사장인 예술회관 로비에서는 학습동아리 작품 전시도 있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 행사를 계기로 지역발전의 중심인 기업을 사랑하는 분위기를 높여 나감으로써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데 힘을 모을 것”이라며 기업의 氣를 살리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임을 밝혔다.
구미시가 주최하고 구미상공회의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한국산업단지공단 중부지역본부, 한국노총구미지부, 구미중소기업협의회, 경북경영자총협회, 구미사랑시민회의의 후원으로 지역의 기업지원 기관단체, 노동단체, 시민이 동참하여 기업사랑 의지를 드높였다.
구미/마성락기자 srma@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