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담배 확실이 끊었어요”
“우리 담배 확실이 끊었어요”
  • 신아일보
  • 승인 2007.12.12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군, 6개월 금연성공자 166명 수료증 수여
예천군 보건소에서 추진해온 2007년도 금연클리닉 수료식이 12일 오후 보건소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군에서 시행한 금연클리닉은 금연하고자 하는 흡연자를 대상으로 상담 및 약물요법,금연보조제 지급 등 금연클리닉 서비스 제공, 청소년 금연교실 운영, 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교를 통한 흡연예방교육 실시, 금연자료 순회전시회 등을 통하여 흡연에 대한 심각성과 해독을 주지시켜 금연 실천율을 제고하고 흡연율을 감소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됐으며. 이날 수료식에서는 6개월 금연성공자 166명에게 금연성공자 수료증을 수여했다.
군은 금연상담사 등 전담인력 2명을 배치하고 읍면보건직 공무원 등 25명의 협조를 받아 4천3백만원의 예산으로 각종 기자재와 측정기, 교육자료 및 실험기구 등을 활용하여 지역의 흡연자 338명을 등록 관리하고 금연교육 43회와 금연캠페인을 4회 실시하고 이동금연클리닉 10개소 운영, 홍보물 10종 제작 배부, 담배연기 없는 금연마을 1개소를 지정 관리하는 등의 활동을 해왔다.
특히 보건소 금연클리닉 운영은 10개 보건지소에서 실시한 이동 금연클리닉, 1개 경로당을 활용한 경로당 이동금연 클리닉, 방문 금연클리닉을 필요로 하는 사업장에 이동금연클리닉, 제16전투비행단 및 육군부대 장병, 군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군부대 이동금연클리닉, 도립 경도대학 축제기간을 이용하여 운영한 대학생 이동금연클리닉 등을 운영했다.
군은 각종 행사시 건강증진 이동 홍보관을 운영하고 금연관련 패널을 전시하는 등 지속적인 금연홍보와 금연클리닉 운영으로 지역주민의 흡연율 저하 및 질병예방에 힘쓸 계획이다.
예천/장인철기자 icj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