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상운중-KT봉화지점 결연
봉화군 상운중-KT봉화지점 결연
  • 신아일보
  • 승인 2007.12.04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교1사 결연, 통신문화 체험학습 실시

경북봉화교육청(교육장 우석구)은 학생들에게 남을 배려하고 공동체 발전에 이바지하는 인성을 함양시키고, 더불어 사는 행복한 학교 문화 정착을 위해 1교1사 결연 사업을 중점 시책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이에 발맞추어 경북 봉화군 상운중학교(교장 손수락)와 KT봉화지점(지점장 박편규)은 지난 11월 6일 상운중학교 강당에서 봉화교육청 최호창 학무과장과 담당 장학사, 두 기관의 임직원,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교육활성화를 위한 교육공동체 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1교1사 결연 식을 가졌다.
이 결연 식에서 KT봉화지점은 상운중학교의 인터넷 등 첨단통신시설에 대한 지원, 학생들의 가정용컴퓨터 무상 수리, 기타 첨단통신을 이용한 학습활동 지원을 함과 동시에 첨단 통신시설을 경험할 수 없는 산골학생들에게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교실에서 간접적으로 배운 학습내용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사업을 펼쳐나가기로 약속했다.
이에 따라 지난 11월 29일, 상운중학교 전교생과 전직원 43명은 KT봉화지점의 지원을 받아 KT 용인위성관제센터, 유비쿼터스 드림 전시관, WIBRO카페 등을 관람하는 좋은 체험학습기회를 가졌다.
이 날 산골 아이들에게 평소에 접할 수 없던 최첨단 통신시설을 직접 견학하고,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함으로써 첨단 미래 사회를 앞서 경험할 수 있는 교육적 성과를 거두었다.
봉화/정재우기자 jwju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