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 유치 범국민 보고회‘대성황’
박람회 유치 범국민 보고회‘대성황’
  • 신아일보
  • 승인 2007.12.01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진남체육관서 정·관·재계·시민등 수천명 참석
한덕수 총리 “성공적 개최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해야”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성공 범국민 보고대회가 지난달 30일 오후 전남 여수시 진남체육관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와 해양수산부, 외교통상부, 전남도, 여수시가 공동주최한 이날 행사는 한덕수 국무총리를 비롯해 김재철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위원장, 정몽구 현대기아차 회장, 강무현 해양수산부 장관 등 정, 관, 재계 주요 인사들과 시민 수천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강무현 해양수산부 장관의 경과보고, 김재철 위원장의 기념사, 오현섭 여수시장의 환영사, 한덕수 총리의 치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전남도립국악단 축하공연 및 퍼포먼스,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활동 동영상 등이 펼쳐졌다.
한 총리는 치사를 통해 “2012여수세계박람회 유치를 성원해주고 노력해준 국민과 여수시민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우리나라가 해양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맞아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해야한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특히 “우선 정부는 지원법을 제정하고 조직위원회를 하루속히 설립할 계획”이라면서 “도로와 항만, 철도 등 사회간접자본시설 확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범국민보고대회에서 오현섭 여수시장은 시민들을 대표해 한덕수 국무총리와 김재철 유치위원장, 이인기 국회박람회특위 위원장에게 명예여수시민증을 수여, 시민들의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범국민보고대회에 이어 특집생방송이 열렸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명예홍보대사인 가수 설운도와 바다, 장윤정, 성악가 김동규씨가 출연했다.
범국민대회에 앞서 이날 오후 여수공항에 도착한 BIE총회 정부대표단은 오픈카에 탑승, 카퍼레이드를 펼쳤고 연도변에 쏟아져 나온 시민 2만여명은 환영의 물결로 이들을 반겼다.
여수/이강영기자 gy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