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고객만족경영대상’ 최우수상 수상
용인 ‘고객만족경영대상’ 최우수상 수상
  • 신아일보
  • 승인 2007.10.16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서…사회가치 혁신부문
경기도 용인시가 지난 15일 오후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최하는 ‘제15회 고객만족경영대상’에서 사회가치혁신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고객만족경영대상은 한국능률협회가 고객만족을 가치로 기업경쟁력 향상을 위해 제정한 것으로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고객서비스 관련 수상제도다. 사회가치혁신 부문은 올 신설된 부문으로 조직의 존립목적을 위한 제도와 인적관리, 프로세스 등의 활동상 전반을 심사하는 등 고객만족과 행정기관 본연의 업무를 평가한 것이다.
용인시는 행정서비스 헌장 제도를 운영해 서비스 내용을 공표하고 이행해 행정서비스 품질을 제고하는 한편 전화친절도 평가, 용인시 종합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평가, 민간기관에 의한 평가, 직원 만족도 조사 등 시민과 내부 직원의 다양한 평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만족경영대상은 경영학 등 대학교수진을 중심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이 리더십, 전략기획, 인재, 정책 및 프로세스, 시스템, 경영활동 결과 등 7대 항목의 심사 기준으로 총 6단계에 걸친 심사를 통해 선정한 것이다.
시는 2005년 고객서비스 혁신부문 우수상과 2006년 고객서비스 혁신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어 이번을 포함 3년 연속 수상했다.
용인/김부귀기자bg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