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비티와 힐링 모두 가능한 베트남 하노이
액티비티와 힐링 모두 가능한 베트남 하노이
  • 전호정 기자
  • 승인 2017.08.21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베트남으로 떠나는 여행객들이 부쩍 많아졌다. 

실제 항공권 가격 비교 사이트 스카이스캐너 조사 결과, 한국인 여행객들이 여름 휴가 여행지로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 상위 20위권 안에 베트남 하노이가 선정되기도 했다.

베트남의 여러 도시 중에서도 하노이가 특히 인기를 끄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단연 하노이가 액티비티, 관광 및 힐링을 위한 휴양 등 다양한 니즈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다채로운 매력의 도시이기 때문이다.

 
◇ 하노이에서 즐기는 다양한 액티비티

활기찬 하노이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다양한 액티비티 프로그램에 주목해보자.

세계 7대 미관 중 하나로 선정되었을 만큼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잘 알려져 있는 하노이의 ‘하롱베이(Ha Long Bay)’는 카약킹, 동굴 탐험과 같은 특별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카약을 탄 채 하롱베이에 흩어진 3000여개 섬을 누비는 경험은 매우 특별한 기억으로 남을 것이다. 카약킹 중 섬 둘레에 침식 작용으로 형성된 석회 동굴을 가까이에서 구경할 수도 있다.

석회 동굴 탐험을 보다 본격적으로 해보고 싶다면 승솟 동굴(Sung Sot)이나 띠엔꿍 동굴 (Thein Cung)을 추천한다. 형형색색의 조명들이 동굴 내부를 비추고 있어 신비롭고 환상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덧붙여 최근에는 사파(Sapa) 트래킹이 인기를 끌고 있다. 사파는 베트남 서북부 국경지대에 위치한 지역으로 하노이에서 버스로 약 8시간 정도 떨어져있다.

최근 한 인기 예능프로그램에 소개되며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한 곳이기도 하다. 높은 고도 탓에 늘 짙은 안개로 자욱해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사파 지역의 작은 마을에서 또 다른 마을로 이어지는 트래킹 코스를 따라 걷다 보면 때묻지 않은 순수한 자연에 눈이 즐거워진다. 또한 이 곳에 살고 있는 많은 소수민족 들의 삶과 문화를 엿보는 재미도 누릴 수 있다.

그들이 직접 만든 팔찌 등 아기자기한 수공예품들을 기념품으로 구매하는 재미 역시 쏠쏠하다.

◇ 하노이 리조트에서의 완벽한 힐링

‘힐링 여행’을 지향하는 관광객들에게도 하노이는 매력적인 도시다.

하노이 도심에는 가성비 좋은 고급 리조트가 다양하다. 5성급 리조트가 아니라도 야외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자쿠지, 사우나, 바, 무료 wi-fi 등 각종 편의시설 및 오락시설들이 기본적으로 갖춰져 있다.

가족 단위 여행객들을 위한 키즈 클럽과 오락실 등도 쉽게 눈에 띈다.

또한 대부분의 리조트들은 시내 가까이에 위치해 있어 주변 관광지와의 접근성도 훌륭해 가벼운 관광을 즐기기에도 무리가 없다.

리조트에 머무르며 짧은 시간 내에 휴양, 관광, 쇼핑 어느 하나도 놓치지 않는 알찬 여행을 꾸릴 수 있다.

한편, 급증하는 하노이 여행객 수요를 반영해 베트남 최초 민영항공사인 비엣젯항공은 인천-하노이 노선을 주 14회 증편 운항, 유연한 항공 스케줄을 제공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더불어 오는 10월 29일부터는 인천-호찌민 노선, 11월 6일부터는 인천-다낭 노선을 주 14회로 증편할 예정이다.

비엣젯항공 관계자는 "호찌민과 다낭도 하노이 못지 않은 인기 여행지인 만큼 여행객들은 더욱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가오는 가을, 다양한 매력의 하노이 여행을 계획해보는 것은 어떨까.

[신아일보] 전호정 기자 jhj@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