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 전략
[신간]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 전략
  • 고아라 기자
  • 승인 2017.06.25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호 공모전코칭 전문가 이동조 대표의 11개 분야 당선전략 바이블

▲내 운명을 바꿀 2억짜리 공모전 전략

공모전이란 기업과 NGO 등의 기관이 대학생을 비롯한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특정한 주제의 아이디어, 제안, 기획 등을 심사해 상금을 비롯한 특전을 제공하는 콘테스트이다. 주로 미술과 문학 분야에서 사용되던 용어였으나 마케팅과 광고, 디자인 등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로 대중화됐다.

이 책은 공모전 관련 실용서로, 기존에 저자가 출간했던 20대 타깃의 공모전 책이 아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라도 공모전에 도전할 기회를 자극한다.

이 책에는 공모전의 준비과정과 창조적인 아이디어 발상에서 11개 공모전 분야의 당선전략 등 풍부한 실전사례들을 담고 있다. 글짓기에서부터 UCC영상, 광고, 디자인, 영상, 아이디어, 마케팅, 창업, 대외활동, 슬로건 등 총 11가지 대표적인 공모전 분야로 실전전력을 정리해 놓았다.

저자인 이동조 대표는 대한민국 제1호 공모전 코칭 전문가로 지난 2007년 '대한민국 20대 공모전에 미쳐라'리는 책을 내 베스트셀러 작가가 됐고, 지난 15년동안 전국 대학에서 1000회 이상의 전략특강을 진행해온 공모전 전문강사이자 멘토다.

또, 정부와 기업에서 주최하는 연간 수백건의 공모전을 기획자문했으며, 대한민국 각 분야 공모전의 심사 표준안을 정립하기도 했다.

이동조 지음. 도서출판 새빛. 272쪽. 1만5000원.

[신아일보] 고아라 기자 ara@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