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개인 CRM 캠페인 시스템 2.0' 오픈
KB국민은행, '개인 CRM 캠페인 시스템 2.0' 오픈
  • 강태현 기자
  • 승인 2017.06.12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활용 고객별 최적화된 금융서비스 제공

 

▲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고객의 은행거래와 라이프사이클 기반의 데이터분석을 통해 맞춤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 CRM 캠페인 시스템 2.0'을 12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스템은 지난 2005년 구축했던 개인 CRM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디지털화 사업전략에 맞춰 고객분석을 통한 마케팅 기능을 고도화하는 방향으로 전면 개편됐다.

또, 각 지역별 고객현황과 캠페인 수행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모니터링 상황실이 신설돼 신속한 현황파악 및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시스템 오픈을 통해 데이터분석 기반 개인화 마케팅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며 "분석 및 마케팅역량을 더욱 정교화해 만족도 높은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태현 기자 th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