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섭 서산시장, ‘2017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대상’ 수상
이완섭 서산시장, ‘2017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대상’ 수상
  • 이영채 기자
  • 승인 2017.05.1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완섭 서산시장이 2017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글로벌 문화관광 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서산시 제공)

이완섭 충남 서산시장이 서산을 글로벌 관광도시로 육성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14일 충남 서산시에 따르면 지난 12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글로벌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이 시장이 글로벌 문화관광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창조적 경영을 통한 글로벌 시장 환경을 적극 개척한 최고경영자의 경영비전, 철학, 리더십, 전략적 브랜드 가치 등을 검증하는 국내 최고 권위로 알려져 있다.

이 시장은 서산 9경·9품·9미, 축제, 문화유적, 관광지 등의 관광 콘텐츠를 적극 개발하고 중국 등 다른 나라에 지속적으로 홍보하는 등 글로벌 문화관광의 기틀을 마련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특히 지난해 해미읍성 역사체험 축제는 세계축제협회(IFEA World)로부터 축제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피너클 어워드 7개 부문을 동시 수상해 세계 속의 우수축제로 널리 인정받은 바 있다.

이와 함께 세계문화관광 홍보사절단(MGBQ) 팸투어 및 전통의상쇼와 한중일 문화교류의 장을 마련한 빅필드 락페스티벌을 충남 최초로 개최하고 한국국제관광전에 참가하는 등의 다각적인 노력이 국내외 관광객의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이 시장은 “17만5000여명의 시민과 1000여 공직자들의 끊임없는 노력이 있어 오늘의 영예로운 수상이 가능했다”며 “서산을 21세기 환황해권 사통팔달 국제물류·관광의 고품격 글로벌 중심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서산/이영채 기자 esc1330@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