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무역보험공사 대구경북지역 무역보험 지원사업 MOU
중기중앙회-무역보험공사 대구경북지역 무역보험 지원사업 MOU
  • 조재형 기자
  • 승인 2017.04.05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 대구경북지역본부와 한국무역보험공사 대구경북지사는 5일 중기중앙회 대구경북지역본부 회의실에서 ‘대구경북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를 위한 무역보험 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중소기업(수출액 10만불 이하)에게 ‘수출안전망 단체보험’의 보험료를 100% 전액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내수기업의 수출추진에 있어 예상되는 리스크를 대비하고 수출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김한수 중기중앙회 통상본부장, 형남두 무역보험공사 부사장, 양 기관 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해 중소기업 수출경쟁력 향상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한국무역보험공사의 ‘수출안전망 단체보험’은 기존 단체보험 대비 저렴한 보험요율(0.4%→0.1%) 및 간소화된 가입·보상절차를 적용한 가입기간 1년 단위의 보험이다.

2016년도 수출액 10만불 이하 중소기업이 가입하면 수출대금 미회수 위험 발생 시 한도 2만불 이내에서 피해금액의 95%까지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김한수 중소기업중앙회 통상본부장은 “이번 협약으로 인해 지역 중소기업은 수출추진 시 대금 미회수 걱정없이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의 문을 두드릴 수 있게 됐다”며 “본회 차원에서 지역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중소기업 수출지원에 힘을 보태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험금 무료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중소기업중앙회 대구경북지역본부(053-524-2510)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조재형 기자 grind@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