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비리' 롯데 신동빈 "심려 끼쳐 죄송… 성실히 임할 것"
'경영비리' 롯데 신동빈 "심려 끼쳐 죄송… 성실히 임할 것"
  • 박선하 기자
  • 승인 2017.03.20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영비리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20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롯데 총수 일가 첫 정식 재판을 마친 뒤 법원 청사를 빠져 나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경영비리'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20일 법정에 출석했다.

신 회장은 이날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롯데 총수 일가 첫 정식 재판에 출석하기에 앞서 "심려 끼쳐 죄송하다"며 "재판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밝혔다.

신 회장에 이어 법원에 도착한 신동주 전 롯데홀딩스 부회장은 취재진 물음에 어떤 대답도 하지 않고 법정으로 향했다.

신동빈 회장은 형인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 등을 등기 이사로 올려놓고 급여 명목으로 500억원을 빼돌린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졌다.

신격호 총괄회장은 이날 휠체어에 탄 모습으로 법원에 도착했다. 신 총괄회장은 공짜 급여에 따른 횡령과 함께 858억원의 조세포탈,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조세포탈과 배임 혐의를 받는다.

신 전 부회장은 391억원의 공짜 급여를 받아간 혐의를, 신영자 롯데장학재단 이사장과 신격호 총괄회장과 '사실혼 관계'인 서미경씨 등은 조세포탈 및 롯데시네마 매점 불법임대 공모 등의 혐의를 받고 있다.

그동안 종적을 감췄던 서씨 역시 이날 재판에 참석하며 수십년 만에 언론에 얼굴을 드러냈다.

[신아일보] 박선하 기자 sunha@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