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모범장병 2명에 후원금 1000만원 전달
산업은행, 모범장병 2명에 후원금 1000만원 전달
  • 강태현 기자
  • 승인 2017.01.17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매결연부대서 'KDB 키다리 아저씨' 세번째 나눔 실천
▲17일 강원도 화천 육군 제7보병사단에서 산업은행 백인균 부행장(왼쪽부터)과 모범장병 2명, 육군 제7보병사단 김종철 사단장이 'KDB 키다리 아저씨' 후원금 전달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산업은행)

산업은행은 17일 'KDB 키다리 아저씨' 3호 후원 대상으로 자매결연부대 육군 제7보병사단 소속 모범장병 2명을 선정하고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산업은행은 공식적인 도움의 손길을 받기 어려운 개인 및 미인가 복지시설 등 복지사각지대의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해 KDB 키다리 아저씨 후원 사업을 작년말부터 시행해 1, 2호 후원을 실시한 바 있다.

이번 후원 대상 중 서모일병(만 19세)의 경우 어려운 가정형편에 모친이 유방암 수술까지 받게 돼 조기전역 대상자로 선정됐으나, 본인과 모친의 뜻에 따라 만기복무키로 하는 등 힘든 환경에도 성실히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모습이 귀감이 되고 있다.

산업은행은 지난 2012년 5월 육군 제7사단과 1사 1병영 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활발한 지원 및 교류를 통해 최전방 일선에서 국토수호에 힘쓰고 있는 애국장병들을 후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산업은행 이동걸 회장은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 지원사업인 KDB 키다리 아저씨 사업을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 강태현 기자 th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