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재 “朴대통령 피멍자국, 필러 흔적 같다”
김영재 “朴대통령 피멍자국, 필러 흔적 같다”
  • 김가애 기자
  • 승인 2016.12.14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증인들 “필러시술 한 적 없어”… ‘비선 의료진’ 의혹도 일어

▲ 김영재 김영재의원 원장(왼쪽)이 14일 국회에서 열린 3차 청문회에 출석해 의원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영재 원장이 박근혜 대통령 얼굴에 피멍자국을 보고 필러 시술을 받은 흔적같다고 증언했다.

14일 국회에서 열린 최순실 국정농단 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3차 청문회에서는 박근혜 대통령의 필러 수술 여부에 대해 집중 추궁했다.

이날 청문회에는 대통령 주치의였던 서창석 서울대병원장과 이병석 세브란스병원장을 비롯해 김영재 원장·김상만 전 녹십자아이메드 원장·김원호 전 청와대 의무실장·신보라 의무실 간호장교·정기양 전 대통령 자문의·이임순 순천향대서울병원 교수 등이 참여했다.

김한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014년 1월 신년기자회견에서 촬영된 박 대통령의 사진을 제시했다.

이어 박 대통령의 얼굴에 여섯 군데 주삿바늘 자국이 선명하다고 지적하며 필러 시술을 받은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김 의원은 또 같은 해 5월 세월호 유가족 면담을 앞둔 시점에도 대통령 얼굴에 피멍 자국이 보인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성형외과를 운영하는 김영재 원장은 “필러 시술 흔적 같다”고 답했다. 다만 한쪽만 필러 시술을 하는 경우가 없으므로 100% 확신 할 수는 없다고 덧붙였다.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의료진을 향해 필러 시술을 할 수 있다면 손을 들어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김영재 원장과 정기양 전 대통령 자문의가 거수했다. 나머지 의료진은 시술 자체를 할 수 없다고 답했다.

하지만 김영재 원장과 정기양 전 자문의 둘 다 박 대통령에게 필러 시술은 한 적이 없다고 말해 의혹은 더 커지고 있다.

심지어 박 대통령의 필러 시술 여부와 함께 또 다른 '비선 의료진'이 있는 것 아니냐는 관측까지 제기되고 있다. 이 상태로라면 3차 청문회에서는 결국 진실을 밝히지 못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

안민석 의원은 “추측이지만 3차 청문회에 참석한 의료진 모두가 위증한 것이 아니라면 박 대통령에게 필러 시술을 한 제3의 인물이 있는 것 아니냐”는 추측성 의혹을 내놨다.

[신아일보] 김가애 기자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