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군부대에 '병영독서카페' 개관
KB국민은행, 군부대에 '병영독서카페' 개관
  • 강태현 기자
  • 승인 2016.12.12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00여권의 양서와 냉·난방 시설 및 편의시설 완비
▲KB국민은행은 지난 9일 연말을 맞아 사랑의책나누기운동본부와 함께 13공수여단을 방문해 병영독서카페 개관식을 열었다. 개관식에서 KB국민은행 신홍섭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뒷줄 오른쪽부터)와 13공수여단 박원호 여단장, 이승기 상병, 사랑의책나누기운동본부 민승현 본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자료=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9일 연말을 맞아 사랑의책나누기운동본부와 함께 13공수여단을 방문해 병영독서카페 개관식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KB국민은행 신홍섭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 및 이계성 충북지역영업그룹대표와 박원호 여단장, KB금융그룹 홍보모델로 활동하다 지난 2월에 군에 입대한 이승기 상병이 함께 참여했다.

KB국민은행은 장병들의 병영독서활동을 통한 자기계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병영독서카페를 지원해 왔다.

컨테이너형의 병영독서카페에는 600여권의 양서와 냉·난방 시설 및 편의시설이 완비돼 장병들이 편안하게 책을 읽고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다.

박원호 여단장은 "병영독서카페 지원을 통해 부대원들이 책을 보다 더 가깝고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고, 이로 인해 자기계발과 인성함양은 물론 여가시간을 더욱 가치 있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KB국민은행 신홍섭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는 "이번 방문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국토방위에 힘쓰는 군장병 여러분의 고마움에 대한 감사와 희망의 메시지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이 밖에도 청소년의 안보의식 함양을 위한 계룡대 안보견학 지원, 군인 가족을 위한 작은도서관 조성, 군 자녀를 위한 기숙형 한민학교 장학금 지원 등 군과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신아일보] 강태현 기자 th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