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곶감 국제마라톤대회 성황리 개최
상주곶감 국제마라톤대회 성황리 개최
  • 김병식 기자
  • 승인 2016.11.20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서 4000여명 참가 ‘곶감의 도시’ 상주 홍보
▲ 제14회 상주곶감 국제마라톤대회가 20일 4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경북 상주시에서 제14회 상주곶감 국제마라톤대회가 20일 시민운동장에서 각급 기관단체장 및 마라톤 동호인 등 40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상주곶감 국제마라톤 대회는 전국단위의 마라톤대회를 통해 지역 마라톤 인구의 저변확대와 체육 동호인들의 화합을 다지고 우리 지역 특산물인 상주곶감을 비롯 지역 농특산품을 함께 전국에 홍보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대회는 상주시민운동장을 출발해 우석여고, 상산교 북단, 계룡교 북단을 반환해 운동장으로 골인하는 5㎞코스, 화산육교 350m 지점에서 반환하는 10㎞코스, 금흔1리 표지석 앞을 반환하는 하프코스, 상주보를 횡단해 강창교방향 1.1km를 반환하는 풀코스의 대한육상경기연맹 마라톤 공인코스를 달리는 대회다.

참가자들은 청정도시 상주의 높고 맑은 가을 하늘과 아름다운 낙동강의 자연환경을 벗 삼아 그 동안의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특히 올해에도 케냐 선수들을 비롯한 국내 상주하는 다수의 외국인과 바르셀로나의 영웅 황영조 감독이 참가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지역 특산물인 상주 곶감을 제공해 곶감의 도시 상주를 외지인들에게 다시 알리는 기회가 됐다.

이번 대회를 주최한 이정백 상주시장은 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그리고 시청직원들과 5㎞코스에 참가해 동호인 및 시민들과 함께 달렸으며, 교통통제로 인한 불편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협조를 해 준 시민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신아일보] 상주/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